악보가게 정책

악보가게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필요한 사항을 규정합니다.

전자금융거래 이용약관

제 1 장 총칙

제 1 조 (목적)

    본 약관은 (주)뮤직스코어가 운영하는 악보가게 (이하 '회사'라 함)가 제공하는 선불전자지급수단의 발행 및 관리서비스, 전자지급결제대행서비스(이하 통칭하여 '전자금융거래 서비스'라 함)를 '회원'이 이용함에 있어 상호간 권리, 의무 및 '회원'의 서비스 이용절차 등에 관한 사항을 규정하는 것을 그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1. 본 약관에서 정한 용어의 정의는 아래와 같습니다.
    1. '전자금융거래'라 함은 '회사'가 '전자적 장치'를 통하여 전자금융업무를 제공하고, '회원'이 '회사'의 종사자와 직접 대면하거나 의사소통을 하지 아니하고 자동화된 방식으로 이를 이용하는 거래를 말합니다.
    2. '전자지급거래'라 함은 자금을 주는 자가 '회사'로 하여금 전자지급수단을 이용하여 자금을 받는 자 에게 자금을 이동하게 하는 '전자금융거래'를 말합니다.
    3. '전자적 장치'라 함은 '전자금융거래'정보를 전자적 방법으로 전송하거나 처리하는 데 이용되는 장치로서 현금자동지급기, 자동입출금기, 지급용단말기, 컴퓨터, 전화기 그 밖에 전자적 방법으로 정보를 전송하거나 처리하는 장치를 말합니다.
    4. '접근매체'라 함은 '전자금융거래'에 있어서 '거래지시'를 하거나 이용자 및 거래내용의 진실성과 정확성을 확보하기 위하여 사용되는 수단 또는 정보로서 '전자금융거래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회사'에 등록된 아이디 및 비밀번호, 기타 '회사'가 지정한 수단을 말합니다.
    5. '아이디'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설정하고 '회사'가 승인한 숫자와 문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6. '비밀번호'라 함은 '회원'의 동일성 식별과 '회원' 정보의 보호를 위하여 '회원'이 설정하고 '회사'가 승인한 숫자와 문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7. '회원'이라 함은 본 약관 제2장과 제3장에서 달리 정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본 약관에 동의하고 본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전자금융거래서비스'를 이용하는 이용자를 말합니다.
    8. '거래지시'라 함은 '회원'이 본 약관에 따라 '회사'에게 '전자금융거래'의 처리를 지시하는 것을 말합니다.
    9. '오류'라 함은 '회원'의 고의 또는 과실 없이 '전자금융거래'가 본 약관 또는 '회원'의 '거래지시'에 따라 이행되지 아니한 경우를 말합니다.
  2. 본 조 및 본 약관의 다른 조항에서 정의한 것을 제외하고는 전자금융거래법 등 관련 법령에 정한 바에 따릅니다.

제 3 조 (약관의 명시 및 변경)

  1. '회사'는 '회원'이 '전자금융거래'를 하기 전에 본 약관을 서비스 페이지에 게시하고 본 약관의 중요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요청이 있는 경우 전자문서의 전송(전자우편을 이용한 전송을 포함함)의 방식에 의하여 본 약관의 사본을 '회원'에게 교부합니다.
  3. '회사'가 본 약관을 변경하는 때에는 그 시행일 1월 전에 변경되는 약관을 금융거래정보 입력화면 또는 서비스 홈페이지에 게시함으로써 '회원'에게 공지합니다.

제4조 (거래내용의 확인)

  1. '회사'는 서비스 페이지의 '마이페이지' 조회 화면을 통하여 '회원'의 거래내용('회원'의 '오류정정 요구사실 및 처리결과에 관한 사항'을 포함함)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하며, '회원'이 거래내용에 대해 서면교부를 요청하는 경우에는 요청을 받은 날로부터 2주 이내에 모사전송, 우편 또는 직접 교부의 방법으로 거래내용에 관한 서면을 교부합니다.
  2. '회사'는 제1항에 따른 '회원'의 거래내용 서면교부 요청을 받은 경우 '전자적 장치'의 운영장애, 그 밖의 이유로 거래내용을 제공할 수 없는 때에는 즉시 '회원'에게 전자문서 전송(전자우편을 이용한 전송을 포함함)의 방법으로 그러한 사유를 알려야 하며, '전자적 장치'의 운영장애 등의 사유로 거래내용을 제공할 수 없는 기간은 제1항의 거래내용에 관한 서면의 교부기간에 산입하지 아니합니다.
  3. 제1항의 대상이 되는 거래내용 중 대상기간이 5년인 것은 다음 각호와 같습니다.
    1. 거래계좌의 명칭 또는 번호
    2. 전자금융거래의 종류 및 금액
    3. 전자금융거래상대방을 나타내는 정보
    4. 전자금융거래일시
    5. '전자적 장치'의 종류 및 '전자적 장치'를 식별할 수 있는 정보
    6. '회사'가 '전자금융거래'의 대가로 받은 수수료
    7. '회원'의 출금 동의에 관한 사항
    8. 해당 '전자금융거래'와 관련한 '전자적 장치'의 접속기록
    9. '전자금융거래'의 신청 및 조건의 변경에 관한 사항
    10. 전자지급수단 이용과 관련된 거래승인에 관한 기록
    11. '회원'의 오류정정 요구사실 및 처리결과에 관한 사항
    12. 기타 금융위원회가 고시로 정한 사항
  4. '회원'이 제1항에서 정한 서면교부를 요청하고자 할 경우 다음의 주소 및 전화번호로 요청할 수 있습니다.
    1. 주소 : 서울특별시 구로구 공원로 40, 412호
    2. 이메일주소 : webmaster@musicscore.co.kr
    3. 02-2677-7317 [오전 9시~오후6시]

제5조 ('거래지시'의 철회 등)

    '회원'이 '회사'의 '전자금융거래서비스'를 이용하여 전자지급거래를 한 경우, '회원'은 지급의 효력이 발생하기 전까지 본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제4조 제5항에 기재된 연락처로 전자문서의 전송(전자우편을 이용한 전송을 포함함) 또는 서비스 페이지 내 철회에 의한 방법으로 '거래지시'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단, 각 서비스 별 '거래지시' 철회의 효력 발생시기는 본 약관 제20조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제6조 ('오류'의 정정 등)

  1. '회원'은 '전자금융거래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오류'가 있음을 안 때에는 '회사'에 대해 그 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의 정정 신청이 있는 경우 이를 조사하여 '오류'가 있는 경우 정정 절차를 진행하고 정정요구를 받은 날로부터 2주 이내에 그 결과를 '회원'에게 알려 드립니다.
  2. '회사'는 스스로 '전자금융거래'에 '오류'가 있음을 안 때에도 이를 즉시 조사하여 처리한 후 그 결과를 2주 이내에 문서 또는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알려 드립니다.

제7조 ('전자금융거래' 기록의 생성 및 보존)

  1. '회사'는 '회원'이 이용한 '전자금융거래'의 내용을 추적, 검색하거나 그 내용에 오류가 발생한 경우에 이를 확인하거나 정정할 수 있는 기록을 보존합니다.
  2. 제1항의 규정에 따라 '회사'가 보존하여야 하는 기록의 종류 및 보존방법은 제4조 제3항에 따릅니다.

제8조 ('전자금융거래'정보의 제공금지)

  1. '회사'는 '전자금융거래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서 취득한 '회원'의 인적 사항, '회원'의 계좌, '접근매체' 및 '전자금융거래'의 내용과 실적에 관한 정보 또는 자료를 법령에 의하거나 '회원'의 동의를 얻지 아니하고 제3자에게 제공, 누설하거나 업무 상 목적 외에 사용하지 아니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전자금융거래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회원'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하여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운용합니다.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은 '회사'의 홈페이지 또는 서비스 페이지에 링크된 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9조 ('회사'의 책임)

  1. '회사'는 '접근매체'의 위조나 변조로 발생한 사고(단, '회사'가 '접근매체'의 발급 주체이거나 사용, 관리 주체인 경우), 계약체결 또는 '거래지시'의 전자적 전송이나 처리과정에서 발생한 사고로 인하여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그 손해를 배상할 책임을 부담합니다.
  2. '회사'는 제1항에도 불구하고 다음 각호의 경우에는 그 책임의 전부 또는 일부를 '회원'이 부담하게 할 수 있습니다.
    1. '회사'가 발급주체가 아닌 경우 '접근매체'의 위조나 변조로 발생한 사고로 인하여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2. '회원'이 '접근매체'를 제3자에게 대여하거나 그 사용을 위임한 경우 또는 양도나 담보의 목적으로 제공한 경우
    3. 제3자가 권한 없이 '회원'의 '접근매체'를 이용하여 '전자금융거래'를 할 수 있음을 알았거나 쉽게 알 수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접근매체'를 누설하거나 노출 또는 방치한 경우
    4. 법인('중소기업기본법'제2조 제2항에 의한 소기업을 제외함)인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로서 '회사'가 사고를 방지하기 위하여 보안절차를 수립하고 이를 철저히 준수하는 등 합리적으로 요구되는 충분한 주의의무를 다한 경우
  3.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거래지시'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천재지변, '회사'의 귀책사유가 없는 기타의 불가항력적인 사유로 처리 불가능하거나 지연된 경우로서 '회원'에게 처리 불가능 또는 지연 사유를 통지한 경우 (금융기관 또는 결제수단발행업자나 통신판매업자가 통지한 경우를 포함함)에는 '회원'에 대해 이로 인한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4.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의 사유가 발생하여 전자금융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경우에는 '회사'의 홈페이지 또는 서비스 페이지를 통하여 이용자에게 중단 일정 및 중단 사유를 사전에 공지합니다.

제10조 (분쟁처리 및 분쟁조정)

  1. '회원'은 '회사'의 서비스 페이지 하단에 게시된 분쟁처리 담당자에 대하여 '전자금융거래'와 관련한 의견 및 불만의 제기, 손해배상의 청구 등의 분쟁처리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이 '회사'에 대하여 분쟁처리를 신청한 경우에는 '회사'는 15일 이내에 이에 대한 조사 또는 처리 결과를 '회원'에게 안내 합니다.
  3. '회원'은 '회사'의 분쟁처리결과에 대하여 이의가 있을 경우 '금융위원회의 설치 등에 관한 법률' 제51조의 규정에 따른 금융감독원의 금융분쟁조정위원회나 '소비자기본법' 제60조 제1항의 규정에 따른 한국소비자원의 소비자분쟁조정위원회에 '회사'의 '전자금융거래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한 분쟁조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제11조 ('회사'의 안정성 확보 의무)

    '회사'는 '전자금융거래'가 안전하게 처리될 수 있도록 '전자금융거래'의 종류 별로 전자적 전송이나 처리를 위한 인력, 시설, '전자적 장치' 등의 정보기술부문 및 전자금융업무에 관하여 금융위원회가 정하는 기준을 준수합니다.

제12조 (약관 외 준칙)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용어의 정의 포함)에 대하여는 전자금융거래법, 여신전문금융업법 등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령 및 개별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제13조 (관할)

    회사'와 '회원' 간에 발생한 분쟁에 관한 관할은 민사소송법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제 2 장 전자지급결제대행 서비스

제14조 (정의)

  1. 본 장에서 정하는 용어의 정의는 아래와 같습니다.
    1. '전자지급결제대행 서비스'라 함은 전자적 방법으로 재화 또는 용역(이하 '재화 등'이라고 함)의 구매에 있어서 지급결제 정보를 송신하거나 수신하는 것 또는 그 대가의 정산을 대행하거나 매개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2. '회원'이라 함은 본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전자지급결제대행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제15조 ('거래지시'의 철회)

  1. '회원'이 '전자지급결제대행서비스'를 이용한 경우, 이용자는 '거래지시'된 금액의 정보에 대하여 수취인의 계좌가 개설되어 있는 금융기관 또는 '회사'의 계좌의 원장에의 입금기록 또는 '전자적 장치'에의 입력이 끝나기 전까지 '거래지시'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거래지시'의 철회에 따라 지급거래가 이루어지지 않은 경우 수령한 자금을 '회원'에게 반환하여야 합니다.

제16조 ('한도' 등)

    회사'의 정책 및 결제업체(이동통신사,카드사 등)의 기준에 따라 '회원'의 결제수단 별 월 누적 결제액 및 결제한도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제17조 ('접근매체'의 관리)

  1. '회사'는 '전자지급결제대행 서비스' 제공 시 '접근매체'를 선정하여 '회원'의 신원, 권한 및 '거래지시'의 내용 등을 확인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접근매체'의 분실 또는 도난 등을 통지하지 않아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3. '회원'은 '접근매체'를 사용함에 있어서 다른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1. '접근매체'를 양도하거나 양수하는 행위
    2. '접근매체'를 대여하거나 사용을 위임하는 행위
    3. '접근매체'를 질권 기타 담보 목적으로 하는 행위
    4. 1호부터 3호까지의 행위를 알선하는 행위
  4. '회원'은 자신의 '접근매체'를 제3자에게 누설 또는 노출하거나 방치하여서는 안되며, '접근매체'의 도용이나 위조 또는 변조를 방지하기 위하여 충분한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5.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접근매체'의 분실이나 도난 등의 통지를 받은 때에는 제3자가 그 '접근매체'를 사용함으로 인하여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필요한 조치를 수행합니다.

제 3 장 선불전자지급수단의 발행 및 관리

제18조 (정의)

  1. 본 장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선불전자지급수단'이라 함은 스코어캐쉬 등 '회사'가 발행 당시 미리 '회원'에게 공지한 전자금융거래법 상 선불전자지급수단을 말합니다.
    2. '회원'이라 함은 본 약관에 동의하고 판매자로부터 재화 등을 구매하고 선불전자지급수단을 결제수단으로 하여 그 대가를 지급하는 자를 말합니다.
    3. '판매자'라 함은 '선불전자지급수단'에 의한 거래에 있어서 '회원'에게 재화 등을 판매하는 자를 말합니다.

제19조 ('접근매체'의 관리)

  1.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접근매체'의 분실 또는 도난 등의 통지를 받기 전에 발생하는 '선불전자지급수단'에 저장된 금액에 대한 손해에 대하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2. 제2장 결제대행서비스 제17조 제1항 내지 제4항은 본 장에 준용합니다.

제20조 (사용 및 소멸)

  1. 스코어캐쉬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중 악보,컨탠츠의 구입 등 유료 서비스를 구입할 때 지불 수단으로 이용될 수 있습니다.
  2. 스코어캐쉬는 해당 유료서비스의 요금만큼의 금액이 이용하는 즉시 차감됩니다.
  3. 사용하고 남은 스코어캐쉬는 후일 유료서비스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4. 2012년 1월 1일부터 회원이 충전한 스코어캐쉬는 마지막 사용일로부터 5년 경과 시 상사시효 ( 상법 제64조, 상행위로 인한 채권은 본법에 다른 규정이 없는 때에는 5년간 행사하지 아니하면 소멸시효가 완성한다. 그러나 다른 법령에 이 보다 단기의 시효의 규정이 있는 때에는 그 규정에 의한다.)에 따라 소멸됩니다.
  5. 2011년 12월 31까지 충전 또는 이벤트로 지급받은 스코어캐쉬는 2012년 1월1일을 기준으로 5년내에 사용되지 않을 경우 소멸됩니다.

제21조 ('환급' 등)

  1. '회원'은 보유 중인 '선불전자지급수단'의 환급을 '회사'에 요구할 경우 환불수수료를 공제한 미상환 잔액에 대해 환급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상품 구매나 이벤트 등을 통하여 '회사'로부터 무상 제공받은 '선불전자지급수단'의 경우 환급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환급을 받을 수 있는 경우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스코어캐쉬를 충전하였으나 스코어캐쉬의 잔액이 3일 이내에 증가하지 않는경우
    2. 스코어캐쉬를 충전하였으나 캐쉬를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가 전무하여 그에 대한 책임이 전적으로 회사에 있는 경우.(단, 사전에 공지된 서비스 점검의 경우등 제외)
    3. 회사가 스코어캐쉬 제도를 중단하기로 한 경우.
    4. 사용하지 않은 스코어캐쉬가 남아 있는 상태에서 불가피한 사유로 서비스를 해지하거나 사용하지 못하게 된 경우.
  2. 고객은 1항의 각호에 해당하는 사유가 있을 경우 회사가 정한 절차를 통해 환불을 신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환불 사유가 정당하다고 판단된 경우에 환불을 합니다.
  3. 회사가 회원의 환불 신청에 대하여 환불하는 것으로 결정한 경우, 해당 회원의 스코어 캐쉬 잔액 중 회원이 직접 충전한 잔여 금액을 대상으로 환불 수수료 (10% 또는 1,000원 중 큰 금액)을 제한 나머지 금액을 환불 받게 되며, 환불 대상 금액이 1,000원 이하인 경우에는 환불 받으실 수 없습니다.

제22조 (환급 접수와 절차)

  1. 환급 신청 서류와 접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고객 본인 명의의 은행명과 계좌 번호 전송 ( 사이트 내 1:1 게시판 문의 또는 Fax(팩스) 전송 또는 이메일(E-mail) 전송
    2. 고객명과 결제수단의 명의자가 다를 경우에는 결제요금 영수증(또는 청구서), 고객님의 아이디, 결제명의자의 신분증 사본, 통장사본을 보내주셔야 합니다.
  2. 환급 접수가 완료된 경우 3영업일(공휴일인 경우 익일) 이내에 접수하신 계좌로 환급 처리 됩니다. 단,수납확인이 필요한 결제수단의 경우에는 수납확인일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이를 환급합니다.

제23조 ('거래지시'의 철회)

    '회원'이 '선불전자지급수단'을 이용하여 자금을 지급하는 경우, '회원'은 거래 지시된 금액의 정보가 수취인이 지정한 '전자적 장치'에 도달하기 전까지 '거래지시'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제24조 ('선불전자지급수단'의 한도 등)

  1. '회사'는 '선불전자지급수단'에 대해 실지명의 당 최고 200만원을 그 보유 한도로 합니다. 단 보유 한도는 회사의 정책에 따라 감액될 수 있습니다.
  2. 제2장 결제대행서비스 제16조는 본 장에 준용합니다.

청약철회 규정 안내

  1. 악보가게의 유료서비스(음악관련 컨탠츠,악보 등) 는 청약철회가 불가능한 서비스 입니다.
  2. 악보가게에서는 '온라인디지털콘텐츠산업발전법' 및 '디지털콘텐츠이용자보호지침'에 따라 청약 철회권의 제한을 위해 아래의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1. 청약의 철회가 불가능한 “유료서비스”에 대한 사실을 구매전에 표시하는 경우
    2. 한시적 또는 일부이용 등의 방법을 제공한 경우

<부칙>

  1. 본 약관은 2012년 12월 1일부터 적용됩니다.
  2. 2011년 10월 21일부터 시행해 온 종전의 약관은 본 약관으로 대체합니다.